왓챠에서 볼만한 로맨스영화
잘 알려진 전형적인 전통 로맨스 영화들은 좀 제외하고 색다른 느낌의 로맨스 영화들을 추천해 봤습니다. 정통 로맨스 영화 보다는 뭔가 복잡한 그런 영화들이 좀 있는데 나름 취향 존중할만 합니다. 왓챠에는 다른 OTT에서 보지못하는 영화들이 은근히 많답니다. 왓챠에서 많이들 찾는 장르는 로맨스 영화입니다. 왓챠에서 그동안 보고 싶었던 로맨스 영화들을 한번 살펴보세요.
미스테리나 판타지가 가미된 로맨스 영화라고나 할까요. 추천 들어가 봅니다.
시간 여행자의 아내 The Time Traveler's wife 2009
장르 : 멜로. 로맨스. 드라마. 판타지
감독 : 로베르트 슈벤트케
출연 : 에릭 바나. 레이첼 맥아담스
시공간을 초월한 그들의 사랑, 그리고 기다림...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여 2009년에 개봉한 미국의 로맨스 영화. 당시 부부였던 제니퍼 애니스톤과 브래드 피트의 영화 제작사 플랜B 엔터테인먼트에서 오드리 니페네거의 소설 '시간 여행자의 아내'의 영화화 판권을 획득했다. 당시 소설은 2003년 출판과 동시에 뉴욕타임즈 1위, 아마존 1위를 기록하며 베스트셀러로 인기를 모았다.
‘그’가 첫사랑인 여자, ‘그녀’가 마지막 사랑인 남자
시간 여행의 운명을 지닌 남자 ‘헨리’ 혼자가 익숙해진 어느 날, 아침 햇살처럼 빛나는 그녀 ‘클레어’를 만난다. 어릴 적 우연히 시간 여행자를 만난 여자 ‘클레어’ 그와의 만남을 기다려온 어느 날 과거를 기억하지 못하는 ‘헨리’를 만난다.
과거에도 현재에도 미래에도 당신이 있는 시간으로 돌아갈게...
바닐라스카이 Vanilla Sky 2001
장르 : 미스터리. 스릴러. SF. 멜로. 로맨스
감독 : 카메론 크로우
출연 : 톰크루즈. 페넬로페 크루즈. 카메론 디아즈
SF에 가까운 역대급 명작.
스페인 영화 오픈 유어 아이즈의 할리우드판 리메이크작.
제목인 '바닐라 스카이(Vanilla Sky)'는 작중에서도 언급되는 모네의 'Vanilla Sky'라는 작품 명에서 따온 이름이다. 사실 영화 내에서는 데이빗이 소피아에게 작품명을 바닐라 스카이라고 소개하지만 진짜 작품명은 아르장퇴유의 센 강이다. 오픈 유어 아이즈의 페넬로페 크루즈가 그대로 같은 배역으로 출연한다.
주인공 데이빗 에임스(톰 크루즈)는 잘생긴 외모에 부모가 물려준 막대한 재산도 가졌지만 삶이나 사랑에서 특별한 의미를 찾지 못하고 있었는데, 자신의 생일파티에서 친구 브라이언 셸비(제이슨 리)의 지인인 소피아 세라노(페넬로페 크루즈)에게 첫눈에 반하게 된다. 그러나 소피아와의 만남으로 새롭게 존재의 이유를 찾은 것도 잠시, 섹스 파트너였던 줄리(카메론 디아즈)가 데이빗에게 집착한 나머지 자신의 차에 데이빗을 태우고 동반 자살을 시도하게 된다.
줄리는 죽고 데이빗은 살아났지만 데이빗은 한쪽 다리를 절게 되고, 무엇보다 얼굴의 반 이상이 심하게 손상되어 절망감에 빠지게 된다. 맥케이브라는 정신과 의사(커트 러셀)와 상담을 받지만 아무 소용이 없고, 따뜻하고 유머러스한 성격이었던 옛날과 달리 자괴감으로 가득한 태도는 소피아에게 부담으로 다가오는데...
미스터노바디 Mr.Nobody 2009
장르 : 드라마. 판타지. 로맨스
감독 : 자코 반 도마엘
출연 : 자레드 레토. 다이앤크루거
감독이 7년간 시나리오를 작성한걸로 알려져 있으며[1] 한국 개봉은 2013년 10월. 베니스 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되었다. 니모 노바디는 2092년 118살의 노인이다. 인류의 마지막 죽음을 맞는 그에게 유전자 공학의 발전으로 불멸의 존재가 된 신인류의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기자 하나가 몰래 들어와 그와 인터뷰한다.
그는 자신의 9가지 삶을 이야기를 해준다. 아이들은 출생전 천국에서 지내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망각의 천사가 인중에 표시를 남기는 행위로 아이는 미래를 잊어버리고 과거만 기억할수 있게 된다. 하지만 망각의 천사가 그의 인중에 표시하는 것을 까먹어서(...), 그는 미래를 기억할 수 있게 된다.
그의 첫번째 선택은 부모님의 이혼으로, 양친 중 한쪽을 선택하는 것이다. 그 이후로는 동네 친구였던 진, 안나, 앨리스 3여자 중 한명과 결혼하는 것, 그리고 여러가지 부수적인 선택[2]으로 그의 삶은 달라진다. 기자는 그럴 수는 없다고, 어떤 것이 옳은 건지 묻는다. 그에 대해 모든 것은 옳다고 대답한다. 그리고 삶에서 가장 아름다운 순간이라고 말하며 눈을 감는다.
러브,로지 Love, Rosie 2014
장르 : 멜로. 로맨스
감독 : 크리스티안 디터
출연 : 릴리 콜린스. 샘 클라플린
어릴 때부터 모든 것을 함께 겪어온 단짝 로지와 알렉스는 고등학교 졸업 후 영국의 작은 고향마을을 떠나 미국 보스턴의 대학에 함께 가기로 약속한다. 하지만 서로를 향한 감정을 숨긴 채 각자 다른 파트너와 간 졸업파티에서 한 순간의 실수로 전혀 다른 삶을 살게 된 두 사람.
미국에서 계획대로 인생을 설계해나가는 알렉스와 달리 로지는 꿈을 접은 채 고향인 영국의 호텔에서 일한다. 몇 년 후, 보고 싶다는 알렉스의 연락을 받은 로지는 다시 한번 희망을 품고 보스톤으로 향하지만 이미 알렉스의 옆에는 다른 여자가 서있는데…
끝없이 엇갈리는 12년의 사랑
우리, 언제쯤 사랑인 걸 알까요?
서로 애틋함만 간직한 채 아쉬운 이별을 하는 두 사람 그렇게 좋은 시절을 엇갈림으로만 흘러 보내는 로지와 알렉스, 이정도면 진짜 그냥 우정으로 남아야 하는 게 아닌가 싶을 정도 끝도 없이 서로 엇갈리는 12년의 사랑..
카페 소사이어티 Cafe Society 2016
장르 : 코미디. 멜로. 로맨스. 드라마
감독 : 우디 앨런
출연 : 제시 아이젠버그. 크리스틴스튜어트
성공을 꿈꾸며 할리우드로 입성한 뉴욕 남자 '바비(제시 아이젠버그)'는 매력 넘치는 할리우드 여자 '보니(크리스틴 스튜어트)'에게 첫눈에 반한다. 열정적인 그의 사랑에 조금씩 마음을 열기 시작한 보니. 바비는 그녀에게 청혼하며 자신의 고향인 뉴욕으로 함께 돌아갈 것을 제안하지만 결국 거절당한다. 그로부터 몇 년 후, 바비와 보니는 뉴욕에서 다시 재회하는데... “우리가 그때 다른 선택을 했다면, 어땠을까?” 1930년대 할리우드와 뉴욕을 오가는 두 남녀의 꿈 같은 로맨스가 시작된다.
시간이 지난 후 두 사람은 다시 만납니다. 서로 갖지 못했던 그것에 대한 미련을 가진 채...
말할 수 없는 비밀 Secret 2007
장르 : 멜로. 로맨스. 판타지. 드라마
감독 : 주걸륜
주연 : 주걸륜. 계륜미
2007년에 개봉한 판타지 음악 로맨스 영화. 대만 영화의 부흥을 알린 작품들 중 하나로 손꼽히며 한국에서도 큰 반향을 일으킨 영화였는데 이게 대만에서도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대만 영화계에서 한국의 쉬리 같은 존재감을 지닌 작품인 셈이다.
예술학교로 전학 온 상륜은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피아노에 천부적인 소질을 보인다. 학교를 둘러보던 중, 신비스러운 피아노 연주가 흘러나오는 옛 음악실을 발견하게 되고, 그곳에서 샤오위를 만난다. 그들은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처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둘 사이에는 애틋한 마음이 싹튼다. 그러나 상륜이 샤오위를 더 알고 싶어할 때마다 그녀는 비밀이라고 일관하며 의미심장한 미소만 짓는다.
그러던 어느 날, 샤오위는 상륜이 같은 반 여학생 칭이와 뽀뽀하는 모습을 보게 되고, 그의 곁에서 사라지는데…
로맨틱홀리데이 The Holiday 2006
장르 : 멜로. 로맨스. 코미디
감독 : 낸시 마이어스
출연 : 카메론디아즈. 케이트윈슬렛. 주드로. 잭블랙
런던 데일리 텔레그래프지의 컬럼 편집자인 아이리스 심프킨스(케이트 윈즐릿 분)과 영화 예고편을 제작하는 회사를 운영하는 일벌레 어맨다 우즈(캐머런 디애즈 분)는 복잡한 개인생활에서 잠시나마 탈출하고자 연말에 집을 바꾸어 살기로 한다. 아이리스는 어맨다의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멋진 저택에 만족하지만, 어맨다는 영국 셔리 지역에 있는 아이리스의 검소한 집에 조금 실망한다.
그러나 우연히 찾아온 아이리스의 오빠 그레이엄과 사랑에 빠지게 된 어맨다와 우연히 동네에서 길을 잃은 노인 아서 애벗(일라이 월릭 분)을 발견하고 그를 집까지 데려다 주다가 그가 유명한 영화 작가라는 것을 알고 친해지는 아이리스. 한편 어맨다의 집을 찾아온 어맨다 애인의 친구인 마일스 듀먼트(잭 블랙 분)와도 인사하게 된 아이리스. 두 여성의 연말은 점점 복잡하게 얽혀 간다.
베스트오브미 The Best of Me 2014
장르 : 드라마. 멜로. 로맨스
감독 : 마이클 호프만
출연 : 미셰 모나한. 제임스 마스던. 라이아나 리버라토. 루크 브레이시
미국에서 제작된 마이클 호프만 감독의 2014년 드라마, 멜로/로맨스 영화이다. 미셸 모나한 등이 주연으로 출연하였고 데니스 디 노비 등이 제작에 참여하였다.
가장 찬란했던 순간, 우리는 사랑에 빠졌다
고등학교 시절, 서로에게 첫눈에 반해 사랑에 빠진 ‘아만다’와 ‘도슨’.열렬한 사랑을 키워가던 두 사람에게 예상치 못한 사고가 닥치고 둘은 돌이킬 수 없는 이별을 하게 된다.
20년 만에 다시 만난 우리,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
어느 날 걸려온 한 통의 전화로 인해 재회하게 된 아만다와 도슨. 20년의 시간이 지났지만, 여전히 서로를 그리워하는 두 사람.
러브 앤 드럭스 Love And Drugs 2010
장르 : 코미디. 멜로. 로맨스
감독 : 에드워드 즈윅
출연 : 제이크 질렌할. 앤 해서웨이
미국의 영화. 라스트 사무라이, 블러드 다이아몬드의 감독인 에드워드 즈윅이 제작/각본/감독을 맡은 로맨스 영화다. 제이크 질렌할, 앤 해서웨이가 브로크백 마운틴에 이어서 5년 만에 함께 출연했다.
타고난 바람둥이 제이미는 바람기 때문에 직장에서 해고를 당한다. 이후 그는 자신의 강점을 살려 제약회사의 영업직으로 취직하고, 업무차 갔던 병원에서 진지한 관계를 두려워하는 매기를 만난다.
처음엔 두 사람의 끈적한 로맨스라고 생각하고 시작했다가 영화 후반부 느껴지는 감성에 빠져들고 마는 영화이다.
두 사람의 물오른 배드신 또한 장난 아닙니다...
소년시절의 너 Better days 2019
장르 : 멜로. 로맨스. 드라마. 범죄. 가족
감독 : 증국상
출연 : 주동우. 이양천새
실화기반의 영화로 로맨스 영화임에도 가슴 먹먹함을 제대로 느끼게 했던 영화 소년시절의 너. 오직 시험만이 인생의 목표가 되는 고등학교에서 일어나는 학교폭력 문제.. 그로 인해 벌어진 자살사건
“넌 세상을 지켜, 난 너를 지킬게”
시험만 잘 치면 멋진 인생을 살 수 있다고 가르치는 세상에서 기댈 곳 없이 세상에 내몰린 우등생 소녀 ‘첸니엔’과 양아치 소년 ‘베이’. 비슷한 상처와 외로움에 끌려 서로에게 의지하게 된 두 사람은 수능을 하루 앞둔 어느 날, ‘첸니엔’의 삶을 뒤바꿔버릴 거대한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첸니엔’만은 평범하고 행복하게 살길 바라는 ‘베이’는 그녀의 그림자가 되어 모든 것을 해결하기로 마음 먹는데…
“고마워. 내 세상의 전부, 소년시절의 너.”
왓챠 로맨스 영화 추천이 마무리 합니다. 정통 로맨스가 아닌 이야기가 강렬한 로맨스 이긴 하지만, 그래서 매우 재미있습니다.
집콕하실 때, 시간은 돈이지 말입니다. 왓챠에서 꼭 찾아보세요.
'OTT 추천 영화 드라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심장이 뜨겁다! 넷플릭스 명작 '삼체' (3 Body Problem) (8) | 2024.04.05 |
---|---|
디스토피아 메세지를 전하는 넷플릭스 추천 영화 (13) | 2024.03.28 |
실화가 바탕이라 의미있는, 넷플릭스 왓챠 영화 추천 (0) | 2024.03.26 |
넷플릭스에서 절찬 상영하는 '코미디 액션' 영화 추천 (0) | 2024.03.25 |
암울한 미래의 SF 영화들 10편 (15) | 2024.03.17 |
외계인이 나오는 SF 영화 추천 (왓챠, 넷플릭스) (0) | 2024.03.12 |
넷플릭스 왓챠 추천! 로맨스 SF영화 (15) | 2024.03.11 |
넷플릭스 한국영화 느와르 영화추천 (17) | 2024.03.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