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TT 추천 영화 드라마

OTT 넷플릭스 미드 강력추천 드라마들 소개 (2023년~2024년)

by memewave 2024. 2. 20.

 OTT 미드 베스트 작품 

비오고 눈날리는 쌀쌀한 날에는 가족과 연인과 또는 나홀로 미드보는게 개꿀이지요. 그런데 미드나 영드는 대체로 잔인하거나 야할 수가 있답니다. 가족과 함께 볼때는 조심하셔야 해요^^ 갑툭튀로 베드씬이 튀어나옴.

 

2023년도를 거쳐서 국내에서 가장 인기 많았던 서양드라마 1위는 무엇일까요? (미드, 영드 모두 영어권 미드로 통일)

 

미드 뭐부터 볼까요?

입문하는 사람들에게 믿고 볼 수 있는 베스트 추천 목록입니다.

 


최소 중간은 가는 실패 없는 드라마 목록 추천작들 출발해 볼까요~

 

마블 퍼니셔  Marvel’s The Punisher

과거에 영화 단편으로 나왔지만, 크게 성공하지는 못했다. 그리고 드라마로 넷플릭스에 나온 후 대박이 난다.

 

범죄자들의 손에 가족을 잃은 전직 해병. 그가 세상에 나왔다, 스스로 정의가 되어 악인을 응징하고자. 아무리 거대한 권력이 나서도, 그의 복수를 막을 자, 세상에 없다.  - 넷플릭스 소개 문구

 

 

  • 장르: 액션 / 범죄물 / 스릴러
  • 시즌: 1(13 애피소드)

 

가족이 몰살당한 후 프랭크 캐슬은 고통과 경찰에 쫓기는 생활을 이어가고, 범죄 집단에서는 ‘퍼니셔‘로 알려진다. 액션장르를 좋아한다면 지금 당장 팝콘 들고 금요일날 시청해서 토요일까지 완결할 정도로 빠지는 미드 추천작!

 

마블 코믹스에 나오는 다크 히어로인 퍼니셔를 단독 주인공으로 이끌어 나가는 미국 드라마! 드라마이지만 영화느낌이 나는… 끊임없는 전개 속도에 쉴 틈을 주지 않는 액션물로 여기서 나오는 주인공인 퍼니셔는 상남자의 모습에 마음은 따뜻한 마치 국내 영화에서 ‘아저씨’를 떠올리게 만드는 매력적인 인물로 모두를 빠져들게 만든다!


아메리칸 갓  American Gods

미국의 케이블 채널 Starz의 판타지 액션 드라마. 

시즌 1은 8개 에피소드로 2017년 4월 30일부터 방송을 시작했고 같은 해 5월에 시즌 2가, 2019년 3월에 시즌 3가 확정되었다. 원작은 샌드맨이라는 명작 만화로 유명한 시나리오 작가 닐 게이먼(Neil Gaiman)의 소설 신들의 전쟁(원제는 American Gods)이다.

 

 

  • 장르: 드라마 / 판타지
  • 시즌: 1 (8 에피소드)

 

주인공이 고대 신들과 현대 신들의 전쟁 소용돌이에 휘말리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

미국에는 세계에서 많은 이민자들이 몰려들어 올 때 함께 들어온 다양한 신들이 존재한다고 한다!

 

여기에는 옛 신들과 현대의 신들이 있다.

사람들이 신비와 기적으로부터 멀어지면서 옛 신들이 힘을 잃어 가고 그 자리를 기술, 미디어, 도시, 세계화와 같은 현대 신들이 나타나 자리를 메꿔가고 있다! 이 때 교도소에서 막 출소한 주인공은 의도치 않게 이 신들의 전쟁에 휘말리게 되는데...

 


워킹데드  The Walking Dead

로버트 커크만의 좀비 아포칼립스물 만화 워킹 데드를 원작으로 한 실사 TV 시리즈. 

처절한 서바이벌보다는 생존자들의 멘탈붕괴, 그리고 그 사이에서 벌어지는 인간사에 주 초점을 맞춘 좀비물이다.

아직도 시즌1을 레전드로 쳐준다.

 

 

  • 장르: 호러 / Serial Drama / Zombie apocalypse
  • 시즌: 1~9 (119 에피소드)

 

좀비물을 좋아한다면 절대 빠질 수 없는 미드 추천작!

일반 좀비물에서 나오는 지구종말 / 바이러스 / 감염으로 좀비가 되어서 지구를 멸망하게 한다는 뻔한 스토리를 넘어서 워킹데드는 이런 좀비로 가득찬 극한 상황에서 ‘가족들간의 사랑’, ‘연인 & 친구의 사랑’, ‘인간의 가치 & 믿음’등 좀 더 깊은 의미를 포함하고 있다!

 

오직 좀비들과 대립해서 싸우는게 아니고, 살아남기 위해서 점점 이기적으로 악마같이 변해가는 생존자들과의 싸움도 끊임없다!

미국 베이직 케이블 드라마에서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어마어마한 좀비 드라마! 이것도 놓치지 말자!


기묘한 이야기  Stranger Things

지금의 넷플릭스를 존재하게 만든 OTT 대성공의 초석

넷플릭스에서 제작 및 방영 중인 SF 호러 드라마. 명실상부 넷플릭스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오리지널 드라마 중 하나다. 80년대 일본에서 건너간 소니, 히타치와 같은 베타비디오 등의 Synthwave 팬텀와 접목된 미장센과 배경이 이 드라마의 신드롬을 일크켰던 성공의 발판이었다. 

 

 

  • 장르: 드라마
  • 시즌: 2 (26 애피소드)

 

미국의 80년대를 배경으로한 미국인들에겐 향수를 불어일으킨 SF 미드다!

작은 마을을 배경으로 정체 모를 존재에 의해서 사라진 한 소년의 이야기를 소재로 한다. 소년을 찾기 위한 가족은 사투를 벌이며 미스테리한 소녀가 나타나 옆에서 실종한 소년을 찾는데 도움을 주게 되는데…

 

예상치 못하게 정부의 일급 비밀 실험이라는 거대한 음모와 마주하게 된다…!

2017년에는 구글 드라마 부분에서 가장 많이 검색하고, “넷플릭스를 통해서 한국인이 가장많이 본 드라마”로 꼽히는 ‘기묘한 이야기’ 놓치지 말자!


더 기프티드  The Gifted

엑스맨을 좋아했다면 안좋아할 수 없는 엑스맨의 스핀오프 드라마!

시즌 1의 스토리를 기준으로 보면 일부 설정은 기존의 영화들과는 겹치지만 대체적으로 보면 엑스맨: 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와는 다른 타임라인으로 보인다.

 

 

  • 장르: SF / 슈퍼히어로
  • 시즌: 1 (10 애피소드)

 

다양한 종류의 능력을 가진 능력자들이 끊임 없이 능력들을 스펙타클하게 발휘하며, 긴장감 넘치는 전개로 스토리까지 잡은 재미있는 미드 추천작! 일반 사람들과 특별한 능력을 가진 사람들이 함께 살아가면서 능력을 가진 능력자들이 능력을 제대로 조절하지 못해 사건사고가 끊이질 않고, 일반 사람들의 기피대상이 되며 갈등은 점점 깊어져 간다!

 

기피하는 사람들 때문에 능력자들은 집회를 열고, 의도치 않은 사고 폭발로 일반인들이 죽음면서 능력자들은 아예 테러리스트로 규정하고 법적 규제를 받게 되는데…

 


루머의 루머의 루머  13 reasons why

원제는 13 Reasons Why. 2017년 3월 31일 공개된 미국 드라마. 

장르는 하이틴, 미스터리 드라마이며 제이 아셰르의 동명 소설 《Thirteen Reasons Why》를 원작으로 한다. 한국에서는 내인생의책 출판사가 처음으로 [루머의 루머의 루머]라는 제목으로 2008년 출간하였다. 

 

 
  • 장르: 드라마
  • 시즌: 2 (26 애피소드)

 

10대 소녀의 자살 사건으로 학교가 어수선한 분위기에 놓여진다.

며칠 후에 동급생에게 일곱 개의 테이프가 담긴 소포가 전해지게 된다. 이 일곱 개의 테이프에는 자살한 소녀가 자살 전에 녹음한 것으로 보이며, 여기에는 자신이 죽은 13가지 이유가 담겨있는데…


왕좌의 게임  Game Of Thrones

21세기 이 드라마를 넘기는 힘들 수 있다는 평가를 얻는 인류에게 준 선물같은 드라마.

HBO의 영드이다. 그러나 미드를 통털어서도 21세기에 가장 성공한 드라마이다. 미드 매니아를 구분할 때에 이 드라마를 본자와 보지않은자 두 부류로 먼저 나뉜다.

 

인류가 준 선물을 왜 놓치고 보지않는가?

 조지 R.R. 마틴의 원작 얼음과 불의 노래를 바탕으로 소설가 겸 각본가인 데이비드 베니오프와 D.B.와이스가 제작하고 HBO에서 방영한 판타지 TV 시리즈.

 

 

  • 장르: 판타지 / Serial Drama
  • 시즌: 1~7 (67 에피소드)

 

HBO 드라마 사상 최고의 메가 히트작 중 하나인 왕좌의 게임!

허구의 세계로 이루어진 ‘웨스테로스 대륙’에 있는 7개의 국가와 몇 개의 하위 국가들로 이루어진 연맹 국가에서 서로 왕국의 통치권과 ‘철 왕좌’를 차지하기 위해서 끊임없이 싸운다!

 

칠 왕국을 통치하는 사람만이 ‘철 왕좌’에 오를 수 있다는데, 과연 누가 이 ‘철 왕좌’에 오를 수 있을까…?

빠른 전개와 군더더기없는 스토리로 한 순간도 지루할 틈이 없이 당신의 밤을 지새게 만들 손꼽히는 미드 추천작! (한번 빠지면 빠져 나올 수 없다!)


프리즌 브레이크  Prison Break

미국의 드라마. 폭스 방송 제작. 시즌 1은 2005년 방영되었다. 

누명을 쓰고 사형 선고를 받은 형을 구하기 위해 탈옥 계획을 세우고 일부러 죄를 지어 감옥에 들어가는 동생 '마이클 스코필드'(웬트워스 밀러)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국내에서는 당시 최초로 미국 드라마 매니아 열풍의 시발점이 된 작품이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 장르: 범죄 드라마 / 액션 스릴러
  • 시즌: 1~5 (90 에피소드)

 

형이 누명을 쓰고 사형선고를 받아 현재 감옥에 갇혀있다!

억울하게 갇혀있는 형을 구하기 위해서 동생이 치밀하게 탈옥 계획을 세우고 일부러 죄를 짓고 감옥까지 들어가는데…

 

누구도 생각하지 못했을 치밀하고도 과학적인 탈옥 계획!

보는 내내 긴장감을 늦출 수 없는 진행 과정, 살벌한 갈등 구조!

 

역대 미드 추천 작품 중 하나인 이 프리즌 브레이크를 통해서 처음으로 한국에 미드 열풍을 몰고왔다는 소리가 많이 들렸었다! 흥미로운 점은 미국에서 이 드라마를 제작한 동기가 원래는 인기 많았던 드라마인 24의 다음 시즌을 제작이 늦어지면서 중간에 땜빵으로 프리즌 브레이크가 단편 드라마로 제작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역대급 인기를 몰고 온 것이다! 

 


범죄의 재구성  How to get away murder

미국의 ABC 방송사에서 2014년부터 2020년까지 여섯 개의 시즌에 걸쳐 방영 된 드라마. 

미들턴 로스쿨에서 형법을 가르치고 있는 교수 애널리스 키팅과 로스쿨 학생들이 살인 사건에 얽히게 되면서 펼쳐지는 드라마로, 주연을 맡은 비올라 데이비스는 이 작품으로 2015년 흑인으로서는 최초로 에미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하였다.

 

 

  • 장르: 드라마
  • 시즌: 1~4 (60 에피소드)

 

로스쿨 교수와 학생들이 살인에 연루되면 어떻게 될까?

여기 법학과 교수와 다섯 명의 학생들이 살인과 얽히게 되면서 펼쳐지는 스릴러 드라마가 있다! 스릴러, 액션, 범죄 장르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좋아할만한 미드 추천작! 매력과 지성을 겸비한 변호사 겸 법학과 교수가 법학과 학생 5명을 인턴으로 채용하면서 스토리가 시작되는데, 보면 볼수록 흡입력이 있어 끊지 못하게 만드는 이 시리즈.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  Orange Is the New Black

약칭 OITNB 내지 오뉴블. 넷플릭스에서 방영한 19금 범죄 코미디 드라마.

실존 인물인 파이퍼 커먼이 자신의 여성 교도소에서의 경험을 쓴 회고록, Orange Is the New Black: My Year in a Women's Prison을 원작으로 만들어졌다. 제목인 "오렌지는 새로운 검정이다" 라는 표현은 패션계에서 자주 사용하는 "XX가 새로운 검정이다" (XX is the new black)라는 표현을 빌린 것이다.

 

 

  • 장르: 코미디 드라마
  • 시즌: 4 (52 에피소드)

 

실제 이야기를 모티브로 뉴욕 연방 교도소에 복역했던 ‘파이퍼 카먼’의 이야기를 토대로 구성된 완결 미드 추천작이다. 현실적이기에 인종차별, 교육 수준, 빈부격차와 관련된 문제들을 적나라하게 꼬집어 얘기해서 신선한 느낌을 준다. 정말 다양한 현실적인 캐릭터들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세상에는 정말 다양한 사람이 있구나”라는 생각을 들게 할지도 모른다. 너무 적나라하고 현실적이라 좀 부담될 수 있지만 그만큼 캐릭터들을 사랑스럽고 재밌게 표현했기 때문에 속은 무겁지만 겉은 가벼운 그런 드라마다.

 

주목할 점은 “넷플릭스에서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텔리비전 프로그램“으로 많은 비평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작품성있는 미드 추천 작품이다.


별나도 괜찮아  Atypical

넷플릭스의 드라마이다.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가진 소년 샘 가드너를 중심으로 그 가족들, 주변인물들의 성장 드라마이다. 시즌1이 2017년 시작되어 2021년 시즌4로 종영되었다.

 
 
  • 장르: 코미디 드라마
  • 시즌: 2 (18 에피소드)

 

미국의 성장 블랙 코미디 드라마로, 자폐 스펙트럼을 가진 18살 남자 주인공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주인공은 18세 소년답게 연애를 하고싶어하기 시작하면서, 평소에 불편했던 아빠에게 조언을 구하게 된다. 불편했던 아들이 조언을 구하는 것에 큰 만족감을 느낀 아빠는 적극적으로 도와주려고 한다.

 

아들이 초콜릿을 바른 딸기를 마음에 드는 첫사랑에게 선물을 하려고하자 아버지는 상대가 누군지 확인하면서 놀라게 되는데…

전형적이진 않은 가족이지만 극적효과나 어떤 충격적인 기법을 담지 않은 담백하고 유쾌하게 풀어낸 미국 드라마로 많은 사랑을 받은 현실적인 스토리!

 


브레이킹 배드  Breaking Bad

미국의 케이블 채널 AMC에서 방영된 TV 시리즈. 

미드 엑스파일의 제작자 겸 각본가로 유명한 빈스 길리건이 제작핬다. 총 16개의 에미상을 수상한 역대 최고의 드라마들 중 하나로 손꼽히는 TV 시리즈이다.

 

 

  • 장르: 범죄 / 스릴러
  • 시즌: 5 (62 애피소드)

 

멕시코의 화학 교사인 주인공, 월터 화이트는 암 말기진단을 받고 2년밖에 살지 못한다는 충격적인 말을 듣게 된다. 어떤 두려움도 없어지고, 단지 가족의 재정적인 미래를 보장하기 위해서 어떠한 대가를 치뤄야해도 상관없다는 생각에 위험한 세계에 빠져 마약 제조업자가 된다.

 

결국엔 많은 돈을 벌게 되지만 마약때문에 멕시코 카르텔의 위협과 동시에 좁혀오는 DEA의 수사망을 피하며 가족만을 위해 마약제조를 계속하는데... 시리즈 전체에 걸쳐 대단한 호평을 받으며, 역대 최고 미국 드라마작 중 하나로 꼽는 평론가들이 많은 놓쳐서는 안될 재미있는 미드 추천작!


블랙미러  Black Mirror

과거 미드중에 '트와라잇 죤'과 유사한 옴니버스식 구성된 영국드라마이다.

 

단편씩 보는 재미도 솔솔하다.

미디어와 정보기술의 발달이 인간의 윤리관을 앞서나갔을 때의 부정적인 면을 다룬다. 흔히 미디어는 '시대를 비추는 거울'이란 표현으로 많이 쓰이는데, '검은 거울'이란 전자기기를 껐을 때 검은 화면에 보고 있던 사람 본인의 얼굴이 비친다는 점에서 따왔으며, 드라마의 주제를 잘 함축한 제목이다.

 

 

  • 장르: SF / 풍자
  • 시즌: 3 (13 애피소드)

 

SNS에서 평가하는 점수가 마치 신용등급처럼 여겨지는 사회가 있다면? 이런 상상속에서만 일어나던 첨단 기술과 관련된 일들을 실제 현실화하여 만든 SF 영드!

 

가까운 미래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 여기 드라마에서 나오는 다양한 미래 기반 소재들이 당신의 미래에 대한 기대를 어느정도 충족시켜줄지 모른다! 당신은 가까운 미래에 더욱 가까워질 첨단 기술들이 항상 좋은 이점들만 가져다 줄 것이라 생각하는가? 아니면 이점보다는 가려진 부작용들이 더 많은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빅뱅이론  The Big Bang Theory

미국이 가장 사랑하고, 또 가장 싫어하는 시트콤 - BBC News

캘리포니아 주 패서디나시 노스 로스로블레스로 2311번에서 캘텍에 근무하는 박사/석사이자 양덕후인 너드 셸든, 레너드, 하워드, 라지가 새로 이사온 페니를 만나면서 일어나는 각종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 장르: 시트콤
  • 시즌: 10 (231 애피소드)

 

코믹 시트콤을 찾는다면 이보다 더 웃기고 유쾌할 순 없다!

4명의 괴짜 과학도와 금발 미녀로 이루어진 다섯명의 캐릭터로 이어나가는 완결 미드 추천작! 소재가 과학이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학을 베이스로한 고차원 개그들이 많이 나오는데 다 이해는 하지 못하더라도 분위기만으로도 충분히 웃음을 선사하는 가볍게 보기 좋은 미국 드라마다!


수퍼내추럴  Supernatural

2005년부터 2020년까지 방영된 미스터리 호러 퇴마 미국 드라마.

전체적인 볼거리는 바로 딘과 샘의 이야기들이다. 무척이나 간지나는 딘과 샘의 몸매는 항간의 여성들의 애정의 시선뿐만 아니라 남성들의 동경의 시선까지 받고 있다.

 

 

  • 장르: 호러 / 악마(엑소시즘) / 종교 / 액션 / 스릴러
  • 시즌: 14 (286+ 애피소드)

 

미스터리 호러 퇴마물을 좋아한다면 빠질 수 없는, 현재 시즌이 무려 14까지 달려가고 있는  완결 미드를 넘어선 미드 추천작이다. 여기서 나오는 주인공인 샘과 딘은 어렸을 적에 신비하고 악마적인 초자연적인 힘에 의해 엄마를 잃게된다. 그 후, 그들의 아버지는 자신들을 군인이 되도록 하고, 아버지는 아들들에게 미국의 어두운 곳에 살고있는 초자연적인 힘을 가진 악마들에 대해 알려주고, 그들을 죽이는 방법을 알려주게 되는데…


 

아 뭐부터 보냐..

 

 

 

 

일본의 80년대 버블경제 대중문화 매시업

일본의 전성기 80년대 일본의 버블시대인 1980년대 일본의 대중문화는 한국의 90년대와 매우 비슷하다. 그만큼 유행과 대중문화를 따라갔기 때문이기도 하다. 음악, 영화, 공중파 예능방송, 특히

memebro.kr

 

웨스앤더슨의 미장센 '앵글과 색감에 올인하는 영화감독'

영화감독 '웨스 앤더슨'의 재미있는 '대칭' [ Symmetry ]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로 유명한 감독 웨스 앤더슨. 영화의 색감으로도 유명하지만, 카메라 앵글의 고집으로도 유명합니다. 미학을 고집

memebro.kr

 

오토모 카츠히로의 'AKIRA' 원작과 애니메이션

무너진 도쿄, 비밀 프로젝트! 오토모 카츠히로가 1982년부터 1990년까지 코단샤의 청년대상 만화잡지 〈영 매거진〉에 연재한 사이버펑크에 영향을 받은 만화로 출판사에서 선전 문구로 내세운

memebro.kr

 

광고 브랜딩 마케팅을 하는 목적

마케팅 캠페인 해야 하는가? 블로그 자체를 광고까지하는 분들이 많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았다. SEO로 유입해서 키워야 성장에 좋으니 별로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개인이 브랜드 되어서, 또

memebr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