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TT 추천 영화 드라마

임영웅, 단편영화 '인 악토버'

by memewave 2024. 7. 12.

영화 ‘인 악토버’ 배우로 변신한 임영웅

가수 임영웅이 첫 연기 도전작인 단편 영화 ‘인 악토버’(In October)로 다시 한번 ‘히어로급’ 인기를 증명했다. 해당 단편영화가 쿠팡플레이와 티빙을 통해 공개된 이후 많이 본 콘텐츠 차트에 랭크되는 등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내고 있기 때문이다. 이 같은 뜨거운 인기를 잇달아 출연하는 예능으로도 고스란히 이어갈 전망이다.

 

"내 생애 첫 단편영화" 임영웅 극본·주연 
"못하는 게 뭐야"…임영웅, 영화 시나리오까지 썼다
'인 악토버' 영웅 이야기 담은 31분 분량 단편영화 

 

 

 

 

In October

티빙 / 쿠팡플레이

주연: 임영웅, 안은진, 현봉식

 

인 악토버 줄거리

인 악토버 등장인물은 영웅, 희연, 준호 3명입니다. 주인공 영웅과 희연 그리고 희연의 아빠 준호가 등장한다.

전염병으로 황폐화된 세상에서 살아남은 주인공 영웅이 펼치지는 일련의 과정들이 이어지며, 영웅의 독백으로 영화는 시작된다.

 

물이 사라지며 바이러스가 빠르게 퍼지기 시작하며, 홀로 병을 이겨낸 영웅은 유일한 친구 반려견 시월이에게 의지하며 살아가지만 시월이도 세상을 떠나고 홀로 남게 되는 영웅은 삶과 죽음의 경계에서 갈등을 한다. 이 와중에 희연과 그녀의 반려견 막스를 마주치게 되는데...

 

희연은 아빠 준호와 함께 양식을 구하러 나가지만, 바이러스에 감염된 아빠는 먼저 세상을 떠나고 반려견 막스와 둘이 된 상태에서 영웅을 만나게 되는 것이며, 영웅에게 긍정적인 힘을 북돋아 주며 영웅은 그녀에게 의지를 하게 된다.

 

예고편

 

 

 

 

11일 쿠팡플레이에 따르면 20일 공개된 ‘인 악토버’가 ‘나는 솔로’, ‘SNL 코리아’ 등 인기 콘텐츠를 모두 제치고 ‘주간 인기작 톱20’ 차트에서 SBS 드라마 ‘커넥션’에 이어 2위에 올랐다. 

 

 

 

이날 티빙에서는 신작 영화들을 제치고 실시간 인기 영화 순위 1위에 올랐으며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및 영화관 콘텐츠 통합 차트 키노라이츠에서도 10위 권에 안착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그룹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제작에 참여한 권오준 감독이 각본을 쓰고 연출까지 한 ‘인 악토버’는 정체불명의 전염병이 퍼져 황폐해진 세상에서 유일한 친구와 단둘이 남아 살아가는 ‘영웅’의 이야기를 담은 31분 분량의 단편영화다. 600만 뷰를 돌파한 임영웅 ‘온기’ 뮤직비디오 풀버전으로 5월 열린 콘서트 ‘아임 히어로 - 더 스타디움’(IM HERO - THE STADIUM)에서 짧게 공개돼 눈길을 끈 바 있다.

 

 

 


차트 성과만큼이나 이번 영화를 통해 정극 연기에 처음 도전한 임영웅를 향한 호평도 이어진다. 배우 안은진과 현봉식도 출연했지만, 임영웅이 러닝타임 대부분을 홀로 이끌면서 극의 중심을 제대로 잡아줬다는 반응이다. 안정적 발성과 깊은 감정 연기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반응이 쏟아지며 향후 연기 활동에 대한 기대감도 흘러나오고 있는 분위기다.

 


무대에서 활동 영역을 넓혀 연기자로서도 합격점을 받은 그는 하반기 다양한 예능을 통해 그 인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그의 예능 출연은 지난해 선보인 단독 예능 KBS ‘마이 작은 히어로’ 이후 1년여 만이다.

 

 

 


우선 8월 방송 예정인 JTBC ‘뭉쳐야 찬다3’에 출격한다. 아마추어 축구팀 ‘리턴즈 FC’의 구단주이자 선수로 뛰고 있을 정도로 ‘축구광’으로 유명한 그는 안정환이 감독으로 이끄는 ‘어쩌다뉴벤져스’ 팀과 맞붙을 예정이다.

하반기 돌아오는 tvN ‘삼시세끼’ 새 시즌에도 등장을 예고했다. 지난해 강원도 평창에서 진행된 녹화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가 ‘삼시세끼’의 터줏대감인 배우 차승원 유해진과 어떤 시너지를 보여줄지 팬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한국영상자료원 50주년 기념 한국영화 100선 중에서 탑텐(Top 10)

한국영화 100선중 Top 10한국영상자료원이 50주년을 맞아 한국영화 100을 선별했습니다. 그중에서 단연 탑텐을 알아볼까요? 극장 관객수와는 별개로 작품성과 영향력 자체로 평가하는 작품들이라

memebro.kr

 

류승룡의 치킨 멀티버스

류승룡의 치킨 다중우주세계관과 인물과 배경을 다 연결해도 영화가 만들어 질 수 있을 정도다.얼마전 마동석의 '황야'와 이병헌의 '콘크리트 유토피아' 보다 더 끈끈한 일관성을 가진 세계관...

memebro.kr

 

故 이선균 유작 '탈출 (PROJECT SILENCE)'

탈출: PROJECT SILENCE (2024)짙은 안개 속 연쇄 추돌 사고가 일어나고, 붕괴 위기의 공항대교에 풀려난 통제불능의 군사용 실험견들로부터 살아남기 위해 극한의 사투를 벌이는 사람들의 이야기. 2024

memebro.kr

 

스타워즈의 동양인 스승 '애콜라이트 마스터 솔'

스타워즈 이정재는 서양인 흉내를 내지 않았다. 이정재는 '애콜라이트'에서 '참어른'으로 제다이 정신 뿌리 역할을 하는 '동양 스승'이다. 스타워즈 매니아층에서는 서양 배우 재현 당사자성 한

memebro.kr

 

80년대 명작 영화들 추천 10편 소개

80년대 대중문화 전성기의 영화들지금은 컴퓨터그래픽과 디지털 촬영기술의 발달로 비쥬얼 퀄리티에서는 밀릴 수 밖에는 없겠지만, 80년대에 헐리우드 영화들은 감탄할만한 미장센의 새로운 시

memebro.kr